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청라~강서간 BRT 사업효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

작성자
통합관리자
작성일
2016-12-16 10:06:42
조회수
458
청라~강서간 BRT 이용객 144%증가, 만족도 75%

- BRT 도입 후 운행전과 비교하여 시행효과를 분석한 결과 사업효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됨 -

□ 조사개요
가. 서울시, 인천시, 부천시설관리공단 제공자료(BMS자료) 활용
나. 개통전, 2013년 자료는 청라~강서간 BRT 모니터링 용역보고서 활용
다. 조사내용 및 일정 : 보도자료 참고

□ 분석결과(요약분 일부)
《교통류 특성분석》
가. BRT버스 (7700번, 인천 청라지구~서울 화곡, 가양역) 통행속도 및 소요시간
(‘16.06.19~07.02 평균)
- 서울방향: 통행속도 20.4~23.8㎞/h, 소요시간 58분~1시간8분
ㆍ평 일: 통행속도 20.1~24.1㎞/h
- 인천방향: 통행속도 23.9~27.9㎞/h, 소요시간 57분~1시간2분
ㆍ평 일: 통행속도 23.3~28㎞/h
※ 가정오거리(가정보금~루원)BRT 차로 설치로 동 구간 속도가 크게 증가
《BRT 이용자 만족도 및 문제점》
- 만족도 -
가. BRT버스 이용객 275명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74.5%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, 보통 21%, 불만족 3.3%, 매우불만족 1.1%로 긍정적인 조사결과가 나타남
나. BRT개통전 지하철(46.1%), 버스(33.6%)을 이용하는 이용객이 BRT버스로 전환되었으며, 승용차에서도 16.6%가 전환되어 교통혼잡을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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